새해 인사와 2020년 계획 올립니다

이선옥닷컴을 후원하고 구독료를 내주시는 분들께 새해 인사 올립니다.

2018년 4월 이선옥닷컴을 열었습니다. 생산성이 낮은 사이트를 꾸준히 구독하고 후원해주신 덕에 지금껏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대만큼 업데이트를 많이 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새해에는 좀 더 자주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이선옥의 작업계획을 알려드립니다.

1. 새 책 작업: 새해에는 몇 년 동안 꾸준하게 기획했던 일을 시작합니다. 방대한 분량의 기록이라 집필 시기를 정하지 못하고 우선 자료들을 모아 왔습니다. 더 미루지 않고 올해 시작과 마무리를 할 예정입니다. 지금 한국사회의 분위기에서 환영받지 못할 기록이지만 저는 꼭 필요한 작업이라고 생각하고 기획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조만간 정리해서 알리겠습니다. 여러분의 도움과 참여가 필요한 일이기도 하니 기대와 응원을 부탁드려요. 

2. 2월 단행본 출간: 2월에 <단단한 개인>(가제) 출간 예정입니다. 지금 막바지 원고 수정 중입니다. 그동안 써 온 글을 보완하고 미발표글들을 정리해서 출간할 예정입니다. 몇 년 동안 정체되었던 일이라 서문도 다 뒤집고 새로 쓰는 중입니다. 출간 후 알릴게요. 

3. 이선옥TV 방송: 방송을 왜 하지 않느냐고 많이들 물어보시는데요, 장비와 편집이라는 기술적인 문제도 걸려있고, 노란딱지(광고수익창출불가)가 계속 붙어서 이에 대한 대처도 필요한 상황이라 잠시 멈춰있습니다. 채널을 닫을까도 진지하게 생각했는데 기다리고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어쨌든 다시 열 생각입니다. 여러 방식으로 활로를 모색중입니다.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4. 주간경향연재: 5~6주에 한 번씩 <주간경향>에 연재한 지 1년이 됐습니다. 아직 하차 통보는 없는 상황이니 하는 동안은 계속 잘 써보겠습니다. 

5. 구독료를 내는 독자님들께 특별히 보답할 방법을 늘 생각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조촐한 초대자리라도 꼭 마련해보겠습니다. 

 

그 외 이런저런 계획들이 있는데 그때 그때 준비되는대로 알릴게요. 지난해 이선옥닷컴에 구독료를 기꺼이 내주신 여러분 정말 고맙습니다. 부족한 게 많은 사이트에 후원해주시는 마음 잘 알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그간의 구독료가 아깝지 않은 작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독자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모두가 자유롭고 행복한 세상을 위해 이선옥닷컴도 애쓰겠습니다.

2020년. 새해를 맞아 이선옥 올림.